천안 병천순대 청화집 순대국밥


    천안 병천순대 청화집 순대국밥

    여러분 안녕하세요. 차스타입니다.

    오늘은 제가 천안가면 한번씩 꼭 들리는 병천 순대 맛집을 소개해드립니다.

    천안 병천 시장이 열리는 읍내에는 정말 많은 순대집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여기 청화집  순대가 제일 맛도 깔끔하고 잡내가 안나서 좋더라구요.

    천안 병천 청화집은 지역민들에게 소문난 맛집이도 합니다. 저도 병천에 사는 지인에게 소개 받아서 병천 순대를 처음 입문했습니다.

    천안 병천 청화집 정보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충절로 1749
    연락처 : 041-564-1558
    영업시간 : 08:30  ~ 19:00 연중무휴



    가게 앞쪽에 주차할 곳이 협소해서 자리가 차면 인근에 주차하시고 오셔야 됩니다.

    청화집 메뉴
    순대 12,000원, 순대국밥 7,000원

    방문한 날이 병천 장날이라 인근이 엄청 복잡하더라구요. 병천 장날은 1,6일 날짜에 열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혼밥하느라 순대국밥 하나 시켰습니다. 국밥 나오기전 깍두기랑 김치 준비해놓고 순대국밥 기다리는 시간이 제일 설레는듯 하네요.



    청화집 순대국밥 등장

    뽀얀 국물에 알찬 순대가 모습을 드러나네요.



    순대국밥 안을 들쳐보면 정말 역시나는 역시나
    순대도 많이 들어있지만 국밥안에 고기 양이 장난 아닌듯, 여기 순대국밥에 들어가는 고기는 잡내하나없이 너무 쫄깃하면서 부드럽습니다. 이맛을 잊지못하고 천안 출장가는길 한그릇 꼭 먹게 되더라구요.



    순대도 탱글탱글
    속이 꽉들어차있어 한입 가득 차버린다는,,, 정말 여기 순대는 다른 곳에서 먹는 순대와 차원이 다르다는,,,, 세종에도 청화집 분점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국밥 먹기전 순대에 소금 살짝 찍어서
    한입😖



    순대 몇개로 입맛을 돋구고 바로 밥을 말아줍니다. 뽀얀 국물도 좋지만 고추 다데기 조금 넣고 얼큰하게 먹어야쥬!



    순대한입 밥한입



    고기한입 밥한입



    깍두기 한입 밥한입



    손이 멈추질 않네요 ㅠ

    순대와 고기 새우젓 이 조합이 너무 맛있습니다. 요롷게도 한번 드셔보시길



    국밥의 마지막을 장식하며
    후회하나 없이 깔끔하게 마무리 된 순대국밥




    제 개인적이지만 대전 세종에서 유명하다는 순대국밥집을 거의 다 가봤지만 천안 병천 청화집 순대국밥만큼 맛있는 곳을 찾지 못했네요. 그만큼 강추드리는 곳입니다.

    혹시라도 맛있는 순대국밥집 아는 곳 있으시면 댓글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순대마니아 차스타올림




    차스타 보물창고 블로그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