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보령맛집, 대천일월굴칼국수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충남보령맛집, 대천일월굴칼국수 오랜만에 방문했어요! 


    보령 일월굴칼국수

    - 대천해수욕장 가는길 먹은 대천 칼국수 맛집 -

     

    겨울하면 생각나는 음식,, 바로 굴이죠! 남성에게 참 좋다는 굴이 듬뿍 들어 있는 칼국수 집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날씨가 영하로 내려가면서 속까지 뜨끈해지는 음식이 절로 생각나더라구요.

    특히 오늘 소해해드릴 집은 제가 대천해수욕장에 가기전 꼭 들리는 칼국수 맛집이기도 합니다.

     

    보령 일월 굴 칼국수 위치는?

    시내에서 떨어져 있어 자동차로 방문하셔야 되고, 주차장 공간 넓어요.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일이니 참고하세요!!

     

     


     

    ▼ 대천 일월굴칼국수는 도로가에 있어 찾기는 쉬운데, 시내에서 떨어져 있어 차 없이 가긴 힘든 곳입니다. 대천 해수욕장 가시기 전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특히 한 겨울 별미인 굴요리가 유명한 집입니다.

    보령 일월칼국수 메뉴는?

    주메뉴는 굴칼국수이며, 냉면이나 콩국수는 여름메뉴입니다. 저는 혼자 방문하여 굴칼국수(7,000원) 하나 시켰습니다. 칼국수 메뉴 치곤 비싼 편이라 생각했지만 나중에 나오는 어마어마~~한 굴 양을 보고 가격이 참 착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바다의 우유 굴의 성분과 효능

    굴은 요오드 성분이 우유보다 200배 이상 들어있습니다. 요오드는 우리몸에 필요한 미네랄로 갑상선 호르몬의 구성성분입니다. 많이 드시면 갑상성종에 걸릴 위험이 낮아지고, 그 외 철분, 비타민C, 비타민E 함유량이 쇠고기보다 두배 많이 들어있습니다. 굴에는 마그네슘, 망간, 아연, 타우린 등이 포함되어 현대인의 국부적 영양결핍 및 건강회복에 도움을 드립니다.

    ▼ 굴이 가득 들어 있는 굴칼국수에 취한다~ 취해 ~~

    굴칼국수 비쥬얼 보이시나요? 거의 면 반, 굴반 들어있는듯 굴이 이렇게 듬뿍 들어있는 칼국수는 정말 이 곳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바다 근처에 있어 그런가 굴도 굉장히 신선한 느낌이 드는듯 ㅋㅋ

    굴칼국수 국물은 굉장히 맑은 국물인데요, 굴이 많이 들어 가있어서 그런지 굉장히 시원합니다!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에 두번 반해버렸어요.

    ▼ 칼국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칼국수 맛집인듯,,,,

    사진에서 보시면 국물이 약간 빨갛게 보이는데, 고추 다데기를 조금 넣었습니다. 칼칼한 맛을 느끼고 싶어서요. 뜨끈한 칼국수 면을 후루룩 먹어봤는데, 면은 일반 칼국수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면이 부드럽고 깔끔한 육수와 참 잘 어울립니다. 본격적으로 면치기 시전중 ㅎ

    겨울에 먹는 굴은 보약이라던데,,, 굴이 어찌나 통통하던지 칼국수 면과 굴 듬뿍넣어서 먹으니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네요. 보령이 너무 멀어 자주 못가는게 참 아쉽습니다. 굴이 너무 많이 들어 있어서 면 한점에 굴 3~4개씩 먹어도 굴이 남네요 남아.

    ▼ 일월굴칼국수 먹으면서 아쉬웠던 점은?

    칼국수를 거의 다 먹을 즈음, 식당 아주머니에게 조용히 밥한공기를 시켰는데,,,,,,,,

    아주머니 왈 " 저희 집은 공기밥이 없습니다." 이 한마디에 거의 맨붕이,,,, 아 칼국수 국물에 공기밥을 말지 못하는게 이렇게 아쉬운일이라니 아쉬운 마음에 남아있던 굴을 거의 다 흡입하고 왔는데요. 정말 아쉽습니다.

    공기밥,,,,,,


     

    이상 충남보령맛집 대천일월굴칼국수 후기였습니다.

    차스타 보물창고 블로그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