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마약옥수수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마약옥수수 만들기

    얼마전에 옥수수 한망 사서 삶아 먹고 남은 옥수수를 활용해서 마약옥수수를 만들어 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정말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마약옥수수 레시피 바로 알려드릴께요.


    마약옥수수 재료 :
    옥수수2개, 설탕 1스푼, 마요네즈 1스푼, 버터 1스푼, 파마산치즈


    먼저 냉동고에 보관했던 찰옥수수 두개를 해동해줬습니다. 강원도 여름 휴가때 사온 옥수수인데 꺼내놓고 보니 알이 꽉 찬게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옥수수가 녹을 동안 마약옥수수 소스를 만들어주는데요. 소스 재료는 설탕 1스푼 마요네즈 1스푼 버터 1스푼을 넣어 만들어 줍니다.

    위 재료중 마요네즈는 넣고 보니 생략해도 될 것 같더라구요. 소스 만드는 중에 설탕이 들어가서 너무 달달하면 어쩌나 했는데 나중에 먹어보니 생각보다 달지는 않더라구요.

    위 재료 중 버터는 후라이팬에 녹여서 소스에 부어 섞어 줍니다.

    이렇게 마약 옥수수 소스가 만들어지면 에어프라이어에 옥수수를 넣고 소스를 발라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쥬?

    요롷게 에어프라이어에 옥수수를 넣고

    앞에 만들어둔 소스를 골고루 발라준다음 180도에서 10분 정도 돌려줍니다.

    10분 그냥 나두는게 아니고 잠깐 잠깐식 돌려주고 소스도 덧칠해서 발라 줬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옥수수가 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게 보이네요.

    위에서 10분정도 에어프라이어에 돌렸는데 좀 더 노릇하게 먹을려고 5분정도 더 돌린다음 옥수수를 빼줬습니다.

    맛있게 익은 옥수수위에 파마산 가루를 솔솔 뿌리니

    마약옥수수 비쥬얼이 제대로 나오더라구요. 소스 자체의 단맛과 파마산 치즈의 짭잘한 맛 조화가 정말 최고입니다 ㅎㅎ

    에어프라이어에 노릇하게 변한 옥수수 맛은 정말 맛있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기 돌릴때 아래처럼 노릇하게 익히는 것보다는 적당히 익힌게 수분도 안빠지고 더 맛있는것 같더라구요.

    지금까지 에어프라이어로 마약옥수수 만드는 방법 설명드렸는데요. 저처럼 집에 남은 옥수수 있으시면 에어프라이어기로 마약옥수수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정말 맛이 기가 막힙니다 ㅎ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에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