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갑동 숯골 냉면 평양냉면

    대전 갑동 숯골 냉면 평양냉면

    한여름 더위는 역시 냉면만한 메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전에서 제일 유명한 평양냉면 전문점 갑동 숯골냉면에 다녀왔는데요. 냉면으로 워낙 유명한 곳인만큼 손님이 어마어마하게 많더라구요.

    대전에서 제일 규모가 큰 냉면전문점인만큼 건물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이 곳 위치가 대전 현충원 근처라 차없으면 찾아가지 못하는 최악의 근접성임에도 불구하고 평일 점심 주차장은 차량으로 가득차있네요.




    어렵게 주차하고 가게 내부로 들어 갔습니다. 가게 내부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어 사진도 못찍고 정신없이 주문하기 바쁘네요. 복잡한 식당에 오면 그만큼 여유도 없이 뭐든 빨리빨리 해야된다는...


    대전 갑동 숯골냉면 메뉴입니다.

    물냉면 9,000원 비빔냉면 9,000원 사리 4,000원 만두 6,000원 백숙 35,000원




    나름 다른 지역들보다 대전물가가 싸다고 느껴지는데 이 곳 만은 예외입니다. 물냉면 가격이 9,000원이라 가격부담이 좀 있더라구요. 날씨가 너무 더워 비빔은 안땡겨서 물냉면에 만두하나 시켰습니다.

    메뉴를 시키고 정말 놀란게 정말 냉면과 만두가 1분도 안되서 나오더라구요. 손님이 많으면 보통 오랜 시간 걸려서 음식이 나오는데 이 곳 냉면은 스피드 하나는 정말 최고네요.




    숯골 냉면 물냉면입니다. 계란 지단이 듬뿍올려져 있는게 특징인데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면 양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이 곳 냉면은 고기 육수가 아니라 닭육수를 사용해서 담백한 맛이 특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곳 냉면 육수가 참 특이하더라구요. 아마도 동치미와 닭육수를 섞어서 만든것 같은데 약간 국물맛이 심심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느껴져 중독성이 있더라구요.




    대전에서 워낙 유명한 냉면 맛집이라 소문난 곳인데 워낙 대형식당이다 보니 엄청 기대하고 가시면 실망하실수도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심심한 평양냉면 육수가 궁금하시면 한번 쯤 가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상 대전 갑동 숯골냉면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