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맛집 일월굴칼국수

    보령 맛집 일월굴칼국수

    지역마다 맛집이 참 많은데 현지 주민이 아니면 모르는 맛집이 참 많더라구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굴칼국수 집 또한 보령 현지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전에 한번 포스팅하긴 했는데 오늘 다시 방문해서 너무 맛있게 먹고 와서 재 포스팅하네요.

    보령 일월굴칼국수 기본 정보

    주소 : 충남 보령시 대청로 340
    연락처 : 041-934-7748
    영업시간 : 매일 10시 ~20시
    마지막 주 월요일 휴무




    6개월만에 다시 방문한 일월 굴칼국수 외관은 변한게 없지만 내부는 아래 사진 처럼 의자 테이블로 다 변했네요.

    오늘 날씨가 후덥지근했는데 다행히 안은 냉방이 잘되어 있어 과감히 굴칼국수 메뉴를 시켰습니다.




    일월 굴칼국수 메뉴

    굴칼국수 7,000원
    물냉면 7,000원
    콩국수 7,000원
    굴전 13000원




    주문한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비쥬얼에 다시 한번 놀랐습니다. 이 가격에 이렇게 굴 양을 많이 주는 곳이 있을까 생각이 드네요. 정말 양이 많습니다.




    기본 찬은 김치와 깍두기 양념장이 나옵니다. 먹기전에 고추양념장을 섞어 먹는데요. 칼칼한 국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넣어서 드셔 보세요.




    양념장 하나에 칼국수 맛이 확 바뀌는데 칼칼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일월굴칼국수 면은 부드러운 면입니다. 저는 약간 꼬들면을 좋아하긴 하는데 이곳 부드러운 면을 먹고 나면 소화가 잘되서 좋더라구요.




    굴칼국수 안에 들어 있는 굴이 어찌나 탱글한지 씹히는 감촉이 너무 좋습니다. 여러명이 오면 굴전에 칼국수 시키면 굴은 원없이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칼국수와 굴의 조합이 워낙 좋아 다른 반찬이 필요가 없네요.




    면발이 거의 끝날무렵




    숟가락까지 투입해서 굴을 먹어 줍니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오는 굴칼국수라니 보령에서만 먹을 수 있는 거겠죠.. 보령에 가시면 한번 꼭 드셔보세요. 대신 여름보단 겨울에 가보실길 추천드립니다.




    엊그제 여름 감기가 걸려서 고생했는데 뜨거운 굴칼국수 한사발 하고 나니 감기가 그냥 사라지는 느낌이네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 돈주고 쓰는 솔직 후기입니다. 포스팅에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