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 이화수육개장

    대전 유성 이화수육개장

    오랜만에 대전에서 이화수육개장을 먹고 왔습니다. 유성 근처에 가끔 가면 얼큰한 육개장 맛이 생각나서 자주 가는 곳인데요. 한여름에 육개장이 안 어울리는 메뉴이긴 하지만 오랜만에 땀 좀 흘리고 몸보신 제대로 하고 왔네요.

    유성 이화수 육개장 기본 정보

    주소 : 대전 유성구 도안대로 585
    전화번호 : 042-825-3406
    영업시간 : 평일 10:00 ~ 22:00




    이화수 육개장 메뉴 및 가격

    전통육개장 9,000원 부대육개장 10,000원
    육개장칼국수 9,000원 사골떡만두국 9,000원
    차돌육개장 10,000원 맑은육개장 9,000원




    이화수 육개장 유성점은 내부가 넓고 룸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기본 육개장외에도 다른 메뉴들이 많지만 저는 전통육개장으로 시켰네요. 육개장을 시키면 기본 찬으로 콩나물, 물김치, 깍두기가 나오는데 저는 여기 물김치가 육개장과 잘어울려 여러번 리필해 먹었네요.
     



    이화수 육개장의 특징은 대파가 큼직하게 썰어져 나온다는 것, 그리고 국물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대파가 참 많이 들어 있어 여기 육개장을 좋아합니다.




    제일 먼저 국물과 같이 대파를 먹어봅니다. 깔끔한 국물 맛이 해장에도 참 좋겠네요.




    육개장 안에는 양지고기가 한 가득 들어 있네요. 양지 고기 자체가 부드럽고 길게 찢어져 있어 먹을때 식감이 참 좋습니다.




    밥 한공기 듬뿍 말아서 본격적으로 먹어 봤습니다.




    육개장 한그릇 먹었을뿐인데 속이 든든하네요. 이열치열이라고 한 여름에 먹는 육개장에 몸보신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요즘은 육개장 배달도 된다고 하니 편하게 집에서 배달 시켜 먹어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