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맛집 엄가네 시골집

    천안맛집 엄가네 시골집 뼈해장국

    업무 출장차 천안에 들렸습니다. 11시쯤 업무가 끝나고 칼칼한 뼈해장국 생각에 바로 천안 성정동으로 달려 갔습니니다. 바로 오늘 포스팅할 천안 맛집 엄가네 시골집입니다.

    이 곳은 천안 뼈해장국으로 참 유명한 곳인데요. 날씨가 더워도 뼈해장국의 얼큰한 국물이 생각나서 자주 들리는 곳 중 하나입니다.




    < 천안 엄가네 시골집 정보 >

    주소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봉정로 168-2
    영업시간 : 24시영업, 명절휴무
    전화번호 : 041-577-9993
    주차공간 많음, 가게 앞 공터 주차하시면 됩니다.





    < 엄가네 시골집 메뉴 >

    주메뉴
    뼈해장국 8,000원(맵기조절가능)
    선치해장국 8,000원
    뼈전골 대 38,000원 , 중 32,000원





    가게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11시쯤 식사하러 가서 여유롭게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얼큰뼈해장국이 주메뉴로 맵기는 본인이 선택하여 주문하셔야됩니다. 저는 너무 매운걸 못먹는 편이라 뼈해장국 중간맛(8,0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주문한지 5분도 안되서 뼈해장국이 나왔습니다. 펄펄 끓는 국물이 입맛을 돌게 만드는데요. 보기엔 별로 매워보이지 않지만 이집은 진하고 얼큰한 국물이 제맛입니다.




    바로 뼈 해체 작업을 해봅니다. 등뼈는 3개 정도 들어 있는데 고기가 참 많이 붙어 있어서 먹을 살이 참 많습니다. 뼈에 붙어있는 살 발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바로 하얀쌀밥을 말아주는데요. 밥 자체가 약간 고들밥이라 밥 말아먹기에는 딱이네요.





    공기밥 듬뿍 말아서 한입 먹어보니 역시나는 역시나 뼈해장국 국물과 고기한점에 피로가 싹날아가네요. 전날 술먹고 해정하기에 딱 좋은데요. 저는 먹으면서 오히려 차가운 소주한잔이 생각나는건 왜일까요....





    고기양이 많아서 먹어도 먹어도 고기가 줄어들지 않네요. 중간정도 먹으니 벌써부터 이마에 땀이 쫙납니다. 매콤한 국물이 중독인듯 계속해서 손이 가네요.





    뼈해장국 먹느라 반찬은 뒷전이네요. 김치 깍두기 양파장아찌가 나오는데 사실 반찬에 손이 안가게되더러구요. 그만큼 뼈해장국이 맛있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시원한 음식만 찾게 되는데요. 이열치열이라고 매콤하면서도 진한 뼈해장국 먹고 땀을 빼고 오니 뼈해장국으로도 몸 보신한 느낌이 드네요. 천안 맛있는 해장국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