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맛집 원조진성아구찜

    세종시 맛집 원조진성아구찜

    오늘은 세종시 원조진성아구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세종시 아구찜 여러곳 다녀봤지만
    이곳만큼 맛있게 하는 곳은 없을만큼
    참 맛있게 먹고 왔네요^^

    원조진성아구찜 위치는
    세종시 조치원에 있는데요.

    세종시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위치라
    집에서 차로 한 20분정도 걸려 도착했습니다.

    진성아구찜 영업시간 및 메뉴

    특이하게도 점심은 영업을 안하고
    저녁 17:00 ~ 22:00까지 영업을 하더라구요.
    매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니 참고하세요^^

    저녁시간 가보니
    이미 가게 내부는 만석이네요.
    (포장해가는 손님이 참 많더라구요)

    따로 좌석 예약도 안되서
    30분정도 기달렸네요 ㅠ

    원조진성아구찜 메뉴입니다.

    아구찜 소 18,000원
    중 23,000원
    대 28,000원

    해물찜 중 33,000원
    대 43,000원

    메뉴들이 다른 가게들보다
    저렴해서 좋더라구요.

    원래는 해물찜 시킬려고 했는데
    재료가 다 떨어졌다고 해서
    아구찜 소 18,000원로 시켰습니다.


    아구찜을 시키면 나오는
    기본 찬입니다.

    미역국, 옥수수, 고동, 김치, 깻잎등이
    나오는데 메인메뉴 나오기 전이라
    다 맛있게 먹었네요.

    옥수수콘
    듬뿍 담아주셔서 참 좋았네요^^

    기본찬을 하나씩 맛보고 나서
    드디어 나온 아구찜입니다.

    아구찜 소 18,000원
    아구찜은 주문전에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더라구요.

    매운걸 잘 못 먹어서 중간맛으로
    시켰는데 딱 먹기 좋았습니다.

    아구찜에 들어있는 아구도 참 싱싱하고
    특히 고니가 참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아구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그런지 맛이 없을수가 없습니다.

    특히 아구찜에 들어있는 콩나물 식감이
    어찌나 아삭거리던지 아구찜 맛집 인정 ㅎㅎ

    양념자체가 짜지 않고
    해물맛이 잘 배어져나와서
    입안 가득 아구의 풍미가 느껴지네요.

    탱탱하게 잘익은 아구살
    살이 어찌나 부드러운지
    그냥 입안에서 살살녹네요 ㅎㅎ

    아구찜 소 양이 많아서
    둘이서 먹이에 딱 좋았습니다.

    아구찜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ㅎㅎ

    아구찜 양념 듬뿍 넣어서 한입
    김가루와 날치알 조합이 환상입니다.

    마지막까지 아주 배부르게
    잘 먹고 왔습니다 ㅎㅎ

    세종시 원조 진성아구찜

    아구찜 말고도 해물찜 인기도
    참 많았는데 재료 부족으로 못 먹고
    온게 참 아쉽더라구요.

    대신에 아구찜을 시켰지만
    지금까지 먹어 봤던 세종시 아구찜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역시 배달로 시켜먹는
    아구찜보다는 직접가서 먹는게
    휠씬 더 맛있네요.

    세종시 맛있는 아구찜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