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간편한 콩국수 만드는 방법

    정말 간편한 콩국수 만드는 방법

    태풍때문에 집에서 주말을 보냈습니다. 이런 날에는 그냥 집에서 맛있는거 만들어 먹고 푹쉬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이런 날 제일 고민되는게 바로 메뉴 선택이죠.

    제가 추천드리는 여름 메뉴는 바로 콩국수입니다.

    사실 집에서 콩국수를 직접 만들어 먹을려면 손이 정말 많이 가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요즘에는 마트에 콩물만 따로 팔아서 정말 간편하게 콩국수를 해 먹을 수 있더라구요. 그럼 지금부터 정말 간편하게 콩국수 만들어 먹는 법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콩국수 만들기전 재료부터 준비해야겠죠? 집 근처 이마트에서 급하게 사온 콩국수 재료들입니다.

    강릉초당두부 콩국물, 오뚜기 옛날국수 중면

    요즘은 마트에서 콩국물이 잘 나오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강릉초당두부는 국산 무농약콩을 사용한 콩국물이라 구매해봤습니다.

    콩국수 면은 오뚜기에서 나온 옛날국수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콩국수 면이 굵은 면이 좋아서 중면으로 사왔습니다.

    재료가 다 준비 됬으니 바로 콩국수를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면을 삶아줍니다. (2인분 기준)

    소면 맛있게 삶는 팁
    물이 끓은 다음 소면을 넣게 되면 아래 처럼 거품이 올라오면서 끓게 되는데요. 이때 찬물 한컵을 부어주면 면이 참 맛있게 삶아 지더라구요.

    소면은 4~5분 정도 삶아 주는데요. 면이 다 익으면 찬 물에 헹궈 줍니다.

    그릇에 소면을 담은 다음

    마트에서 산 콩국물을 적당히 부어 주는데요.

    집에 오이가 없어서 깨소금 듬뿍 뿌려주고 얼음도 조금 넣어주니 정말 시원하고 담백한 콩국수가 완성되었습니다.

    집에 있는 열무 김치 꺼내서 같이 먹으니 정말 사먹는 콩국수보다 훨씬 맛있게 먹었습니다. 특히 깨소금 듬뿍 뿌리니 고소한 맛이 배가 되서 좋았네요.

    지금까지 정말 간편한 콩국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저처럼 요리 초보도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집에서 한번 콩국수 만들어 드셔도 참 좋을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