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로 굽는법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로 굽는법

    오늘 오랜만에 이마트에 가봤는데 초당옥수수를 팔고 있더라구요. 초당옥수수가 워낙 비싸다고 들었는데 이마트에서 2개 묶음으로 1,980원에 팔길래 바로 구매해서 먹어 봤습니다.

    아래 사진이 오늘 이마트에서 사온 초당옥수수인데요. 초당옥수수는 워낙 단맛이 강해서 삶아 먹기보단 그냥 생으로 먹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집에 전자레인지가 없어서 그냥 생으로 먹어 볼까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뜨겁게 먹는게 더 맛있을것 같아 에어프라이기를 사용해서 구워 봤습니다.

    초당옥수수를 에어프라이어에 굽기전 옥수수껍질 해체 작업을 해줍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큰 초당옥수수는 껍질이 단단하게 붙어 있어 까기가 쉽지는 않더라구요.

    초당옥수수 쉽게 까는법 팁을 드리자면 옥수수 윗쪽 수염 부분 가운데를 잡고 아래로 쭉 내리면 생각보다 쉽게 껍질이 제거 됩니다.

    뽀얀 속살을 들어내는 초당 옥수수
    옥수수 알알이 큼직한게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옥수수알에서 윤기가 흐르는게 너무 이뻐보이네요 ㅎㅎ

    옥수수알이 꽉차 있는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보다 단맛이 더 나지만 칼로리가 더 적어 다이어트 식으로 참 좋다고 하네요. 저도 요즘 지방간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데 초당옥수수는 살 찔 걱정이 없어 식사나 간식 대용으로 딱 인 것 같습니다.

    완벽하게 껍질을 제거한 초당옥수수는 생각보다 알도 크고 크기도 큼직해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찰것 같네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집에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서 맛있게 구워 먹어 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기에 구우려고 보니 초당옥수수 크기가 워낙 커서 반으로 잘라서 구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옥수수는 처음 구워봐서 온도 시간을 어떻게 맞춰야 할지 고민했는데 인터넷에 찾아봐도 다 제각각이더라구요. 저는 180도에 8분정도 구웠는데 옥수수 겉면이 타지 않고 맛있게 구워 졌습니다. 참고하세요.

    8분 시간 동안 구워진 초당 옥수수 색깔 보이시나요? 위 사진과 비교해보면 노란 색이 훨씬 더 진하게 나오더라구요. 일단 색깔과 냄새는 벌써부터 최고입니다.

    쟁반에 옮겨 담아서 바로 먹을려고 보니 너무 뜨겁더라구요. 밖에서 사먹는 옥수수처럼 나무젓가락대신 젓가락을 가운데 끼우고 바로 시식에 들어 갔습니다.

    초당옥수수 한입 먹어보니 일단 톡톡 터지는 식감이 최고입니다. 거기에 더해진 옥수수알은 사탕을 먹는 것 마냥 달콤함이 최고죠네요. 정말 순식간에 옥수수가 사라집니다.

    초당 옥수수 드실 분들은 에어프라이어기 사용해서 구워 드셔 보세요. 너무 간편하고 거기다 맛까지 일품입니다.

    이마트에서 처음 사먹어 본 초당옥수수인데요. 정말 하나만 사온게 너무 후회가 될만큼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트에서 장보러 가시면 초당옥수수 한번 꼭 사서 드셔보세요.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