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짬뽕 세종짬뽕맛집

    조치원짬뽕 세종짬뽕맛집

    세종시 짬뽕으로 유명한 조치원짬뽕에 다녀왔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찾아보니 세종시에서 짬뽕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라 식사시간에 대기하는 건 기본이라고 하더라구요.

    보통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맛집에는 혼밥하러 잘 안가는데 출장차 지나가는길 방문하니 다행히 빈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오전 11시 조금 넘었는데도 손님들로 거의 꽉 차 있더라구요.


    01. 조치원 짬뽕 기본정보

    주소 : 세종시 조치원읍 돌마루2길 7
    전화번호 : 044 - 867 - 7433



    식당 주변이 원룸 건물들로 따로 주차 공간이 없어서 인근 도로나 건물 사이에 주차하셔야 됩니다. 맛집이라도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조금 불편하긴 하네요.

    조치원짬뽕 영업시간은 화요일 부터 토요일까지
    점심 : 11시 ~2시경
    저녁 : 5시 ~ 7시경
    일요일은 점심영업만 하고 월요일은 정기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가게 내부가 넓지 않아서 자리가 금방 차더라구요. 제가 갔을때 금요일 점심이었는데 11시반경부터 자리가 꽉 차서 대기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참고하세요.




    02. 조치원 짬뽕 메뉴 정보

    조치원짬뽕 메뉴입니다. 짬뽕면 7,000원 탕수육 10,000원 짜장면 5,000원 군만도 4,000원인데요. 요즘 짬뽕 가격치곤 착한 가격인것 같네요.

    보통은 단체로 오셔서 탕수육을 많이 시켜먹더라구요. 탕수육 비쥬얼이 약간 꿔바로우스타일이던데 혼자가서 짬뽕면 하나만 주문했습니다.




    짬뽕 나오기 전 벽면에 큼지막하게 써져있는 문구가 인상적이더라구요. 주인이 짬뽕만드는 모든 과정을 직접한다는 문구인데 그만큼 짬뽕 맛에 대한 자신감이 묻어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짬뽕 맛이 참 기대가 됩니다.




    03. 조치원 짬뽕 비쥬얼이 참 특이하다.

    오늘의 주인공 조치원 짬뽕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먹어왔던 비쥬얼과는 상당히 틀리더라구요. 가장 특이한게 바로 짬뽕에 뿌려져있는 깨소금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깨소금이 엄청 많이 뿌려져있습니다. 왠지 짬뽕을 한번 비벼서 먹어야 될 것 같은 비쥬얼이더라구요.




    그리고 짬뽕을 한번 비비면서 안사실인데요. 짬뽕 재료가 해물과 고기가 같이 섞여 있더라구요. 두가지 재료가 섞여서 어떤 맛을 낼지 참 궁금했습니다.




    요롷게 고기가 얇게 썰어져 있는데요. 고기 육수인가 싶어 한입 먹어보니 국물맛이 참 특이합니다. 먼저 맛 자체는 담백한 국물인데 고기나 해물 육수 맛이 아닌 감칠맛이 나더라구요.




    짬뽕 자체에서 불맛도 약간 나는데 맛이 강한느낌보다는 굉장히 감칠맛이 나는 짬뽕입니다. 특히 제가 제일 맛있게 생각했던 부분이 바로 짬뽕면인데요.




    사진에는 그냥 일반 짬뽕면 같지만 면발이 정말 쫄깃하면서 탱글한 식감이 너무 좋더라구요. 최근에 먹어봤던 짬뽕 면발로는 이 곳이 최고였네요. 짬뽕 면발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1,000원 추가해서 곱배기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먹고나니 면발이 생각보다 적어 너무 아쉽더라구요.




    면발이 좋아서 짬뽕하나가 금방 사라지네요. 그냥 가기엔 아쉬워서 공기밥 하나 시켰습니다.




    공기밥이 어찌나 꽉 눌러 담겨져있는지 바로 남은 짬뽕 국물에 넣어줍니다.



    조치원짬뽕에 들어있는 해물과 고기 조합이 참 특이한데 먹으면 먹을수록 감칠맛이 터져 나오네요.




    생각보다 국물이 매워보이는데 맵진 않고 담백한 편입니다. 자극적인 짬뽕맛이 아니라 먼가 보양식을 먹는 그런 느낌이네요.




    그렇게 짬뽕밥으로 마무리하고 완뽕하고 나오는길 대기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조금만 늦었으면 못먹을뻔했다는 생각에 괜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세종시 근처에 유명한 중국집도 여러 곳 가봤지만 짬뽕 맛있는 곳이 많지 않더라구요. 세종시 시내에서 조금 먼 조치원에 가게가 있지만 짬뽕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은 그런 곳입니다. 특히 저는 이 곳 짬뽕 면발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면발의 쫄깃함을 느끼러 조만간 다시 한번 방문할 생각입니다.

    다음번에는 탕수육도 꼭 먹어보고 한번더 포스팅해야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사항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