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방법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방법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설정 가능한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작년 스포티지로 자동차를 바꾸고 나서 처음 블루투스 연결을 해봤는데요. 이전에 사용하던 아반떼 차량이 구모델이라 그런지 블루투스 연결 방법이 정말 많이 틀려졌더라고요.

     

    실제로 해보니 정말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한데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도 있을것 같아 오늘 포스팅에서 자동차 블루투스 등록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블루투스 연결을 설명드리기 전에 제 차량은 스포티지 더 볼드 모델이며 핸드폰은 갤럭시 핸드폰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설정 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자동차 블루투스 연결(기아자동차 스포티지)

     

    자동차 네비 화면에서 전체 메뉴를 눌러줍니다. 전체 메뉴를 살펴 보면 환경설정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환경 설정 메뉴를 누르면 다양한 메뉴 중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입니다.

     

     

     

    블루투스 설정 메뉴에서 블루투스 연결 설정 메뉴를 눌러줍니다.

     

     

     

    블루투스 연결 설정을 보면 기존에 연결되어 있는 갤럭시 노트 9 핸드폰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신규 핸드폰을 등록하기 위해 신규 등록을 눌러줍니다.

     

     

     

    신규 기기 등록하라는 팝업이 뜨는데요. 다음으로 핸드폰 상태표시줄에 있는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블루투스 아이콘을 꾹 눌러주면 아래처럼 핸드폰에서 차량 블루투스를 검색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블루투스 등록된 디바이스에 본인 차량이 나옵니다. 제 차량 스포티지가 떠있는 아이콘을 눌러서 차량과 핸드폰 블루투스를 연결해줍니다.

     

     

     

    스포티지 디바이스를 연결할까요?라고 팝업이 나오는데요. 확인을 눌러줍니다.

     

     

     

    핸드폰과 차량 핸드폰 블루투스 연결이 끝났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보통은 이렇게 핸드폰과 차량 블루투스를 연결해놓으면 차에 탈 때마다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되는데요. 자동으로 블루투스가 연결되려면 핸드폰 블루투스 기능이 꼭 켜져 있어야 합니다.

     

     

     

    차량마다 블루투스 설정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최근에 나오는 차량은 보통 위 방법대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차량 블루투스 기능을 켠 다음 핸드폰 블루투스와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해보시면 웬만한 차량 블루투스 연결을 잘 되실 겁니다.

     

    혹시라도 차량 블루투스 방법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은 아래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