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통합조회

    예전에는 은행 계좌를 개설하고 종이 통장을 관리하곤 했는데요. 요즘은 종이 통장은 잘 사용 안 하고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다 보니 내가 가지고 있는 계좌가 어떤 게 있는지 헷갈리곤 하더라고요. 워낙 예전에 가입했던 통장들에 잔고가 얼마 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이번에 어카운트인포라는 어플을 통해 확인해봤습니다.

    휴면계좌 통합 조회하고 잠자는 내 돈 찾아보세요!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로 검색을 한 후 어플을 설치합니다. 이 어플은 금융결제원에서 지원하는 어플로 내 휴면예금을 한 번에 확인 관리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로그인 화면입니다. 바이오정보로 인증, 금융인증서 인증, 공동 인증서 인증 3가지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요. 저는 핸드폰 지문 인증 로그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생각보다 로그인 방법은 간단하게 할 수 있더라고요.

     

     

    어카운트 인포 휴면계좌통합조회 화면입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휴면계좌통합조회, 내 계좌 조회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플에서 확인 방법을 설명드리면 아래 사진을 참조하시면 되는데요. 메인 화면에서 밑쪽에 있는 계좌 부분 메뉴를 눌러주면 됩니다.

     

    내 계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계좌와 은행명까지 자세하게 나와있더라고요. 생각보다 내가 모르는 계좌가 많길래 하나씩 확인해봤습니다. 혹시라도 내가 모르는 예금이 들어 있을까 하는 기대감도 들긴 하네요.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기업은행에 13,544원이 들어 있는 계좌를 확인했는데요. 아마 오래전에 가입해놨던 계좌인데 시간이 오래된 휴면예금이라 모르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기업은행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번에 그냥 계좌 해지를 진행하고 13,544원을 찾기로 했습니다.

     

     

    계좌해지를 누르면 바로 계좌 해지가 진행되고 계좌에 있던 잔액은 다른 은행 계좌로 옮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어 있던 건 아니지만 사용하지 않는 계좌를 확인하지 않았으면 그냥 방치되었을 13,544원을 찾았다는 사실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통해 내가 몰랐던 휴면예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렸는데요. 휴면계좌조회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어카운트인포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정말 간단하게 계좌조회가 가능하고 한 번에 내 계좌 금액을 조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혹시라도 이 어플을 모르셨다면 꼭 한번 사용하셔서 잠자고 있던 내 예금을 찾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적으면서 제 지인 몇 분에게도 알려드렸는데 너무 좋아하시더라고요. 내가 몰랐던 돈 버는 정보 지인분들에게 공유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캡쳐 방법  (0) 2022.02.24
    갤럭시 잠금화면 설정  (0) 2022.02.18
    사진 용량 줄이기  (0) 2020.04.02
    핸드폰으로 팩스 보내기  (0) 2020.04.01
    갤럭시 사진 보정 포토에디터 사용 방법  (0) 2020.03.2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