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꺼먹지 황태진국, 매콤한 조림에 밥 한공기 뚝딱!



    세종시 꺼먹지 황태진국, 매콤한 조림에 밥 한공기 뚝딱! 

    - 꺼먹지 황태진국, 황태조림 맛있는 곳 -

     


     

     꺼먹지라는 단어를 혹시 아시나요?
    저도 처음들은 말이라 멀까 했었는데
    이 식당을 다녀와서 알았습니다.

    바로 무청이라는 사실을 ㅎㅎ

    + 꺼먹지란?
    무청을 오랫동안 맛있게 먹기 위해서
    고추씨와 소금으로 염장하여 숙성시킨 음식

    세종시 고운동에 위치한
    꺼먹지 황태진국

    점심에 다녀왔는데 사람들이 많아
    예약을 하시고 오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꺼먹지 황태진국

    주메뉴는
    꺼먹지 명태조림, 황태진국 등이 있는데

    저흰 명태조림 점심특선메뉴로 시켰어요.
    1인당 10,000원에 공기밥 포함된 가격입니다.

    + 저녁에 먹을 경우 명태조림 소가 25,000원인데
    점심특선이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꺼먹지 황태진국 반찬입니다.
    특별한 반찬은 없지만 무청이 나오는게 특이하네요.
    무청이 염장되서 짭짤한 맛이 특징입니다.
    무청이 질기지 않고 부드럽네요.

     




    꺼먹지 명태조림이 나왔습니다.
    일인분당 한마리씩 나오는것 같아요.
    양이 엄청 푸짐해보입니다.

    꺼먹지 명태조림 맛은?
    매콤달콤한 양념이 명태살과 너무 잘어울리네요.

    특히 명태살만 있으면 먼가 아쉽지만
    꺼먹지가 진짜 신의 한수인듯
    명태살 한점에 꺼먹지 한점 싸서
    먹으면 꿀맛입니다 크흐

     




    꺼먹지 명태조림
    맛있게 먹는 팁!

    밥에다가 조림양념 맛있게 비빈다음
    큼지막한 명태살과 함께 김에 싸먹으면 진짜 최고네요!



    사진을 보고 있으니 침이 꿀꺽 ㅋㅋㅋ
    꺼먹지(무청)가 굉장히 부드럽고 양념이 잘배어있어
    밥 반찬에 딱인듯!

    조림이 생각보다 엄청맵진않지만
    맛있게 맵다고 해야되나??
    결론은 맛있네요ㅋ

     




    세종시에서
    맛있는 명태조림을 찾으신다면
    고운동 꺼먹지 황태진국
    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스타 보물창고 블로그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 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